Sunday, March 16, 2008

Sport Mrketing of Kia Cars

Article

스피드스케이팅 간판스타 이규혁, 모하비 탄다!
2008년 03월 16일 (일) 20:23:07
프라임경제 http://www.newsprime.co.kr/news/mailto.html?mail=webmaster@newsprime.co.kr
[프라임경제] 기아차가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간판스타 이규혁 선수(서울시청, 30)에게 프리미엄 SUV ‘모하비’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 기아자동차㈜는 지난 14일 기아차 압구정 사옥 1층 전시장에서 이규혁 선수와 기아차 네덜란드 대리점 대표 콜 발터스(Cor Baltus), 전 네덜란드 유명 스케이트 선수이자 기아 스피드 스케이팅 팀 매니저인 마르닉스 비버딩크(Marnix Wieberdink)가 참석한 가운데 모하비 전용차량 지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 자리에 참석한 이규혁 선수는 “기아차가 그 동안 스피드스케이팅에 보여줬던 관심과 애정에 감사 드린다”며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상을 갖춘 모하비의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에 평소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대회 우승을 계기로 직접 운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국을 방문한 콜 발터스 기아차 네덜란드 대리점 대표는 “기아차가 꾸준히 노력해 온 스피드스케이팅 스포츠 마케팅이 이규혁 선수의 2연패 달성을 통해 빛을 발하게 돼 너무나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기아차의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데 힘써 판매 성과를 더욱 높이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기아차 네덜란드 대리점은 스피드스케이팅이 유럽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겨울 스포츠인 점을 활용해 2004년 ‘기아 스피드스케이팅 팀’을 구성하고 전세계 24개국 총 200여명의 스타 스케이팅선수 및 유망주를 적극 후원하는 스포츠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빙판 위에서 펼쳐지는 선수들의 역동적인 플레이를 통해 ‘젊고 다이내믹한(Young&Dynamic)’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등 스피드스케이팅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한편, 지난해 네덜란드 시장에서 1만7,000여대를 판매한 기아차는 올해 씨드의 판매 호조로 전년보다 3% 늘어난 1만 8,000대를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My opinion

Sport Marketing of KIA Cars

What is competitive marketing strategy of KIA Cars?

In the article, Kia is using a Sport Marketing with Popular Speed Skating player, Lee Kyu Hyuk.
This is one kind of the effective Marketing idea. actually, many company like Samsung, LG, Posco have used it for few years. the company supports the certain sport player as player advertise the product of the company. i think this is a very powerful and usual strategy. first of all, if the sport player is popular, people will see her with the product on TV and magazines very often and very naturally. second, people will like that brand and product and use them often. because they might be able to feel like they are friendly with the popular sport player. they whould like to be same as him or him with that product.

What is a week point of that strategy?

I'm worrying what if the sport star is not any more popular. because of low score of games of bad rummors. Then the product of the company will get a bad image same with the player. the company will get a loss of money for supporting that player. The company got to be very cautious to choose a sport player.


20700011 Kang Eun-Kyung
Cites: www.newsprime.com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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